본문 바로가기
English

왕초보 영어공부 방법 베스트

by 쿤하우스 2021. 2. 14.
반응형

 영어 왕초보를 위한 영어공부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영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분명히 아래 영어공부 방법이 도움될 것입니다.

 

그럼 서론 없이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왕초보 영어공부 방법 베스트

기초 영어 문법부터 이해하기

 영어 문법 공부를 할 때는 기초 문법만 간단하게 공부하세요. 문법을 깊이 공부를 할 필요도 없습니다. 영어 문법을 너무 오래 붙잡고 있으면 영어에 흥미를 쉽게 잃을 거예요. 실력도 늘지 않죠. 아래 '영어 기초 문법' 글에서 영어 초보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정리해뒀어요. 이 정도만 이해하면 충분합니다. 

 

기초 영문법 8품사 확실하게 이해하기

기초 영문법 8품사의 개념을 예제를 통해 확실하게 이해해봅시다. 영어 단어는 특성에 따라 8품사로 구분됩니다. 8품사 단어들이 모여 '구'나 '절'을 만들기도 하고, 완결된 문장을 이루게 되므로

koonhous.tistory.com

 한글과 영어는 문법이 다르기 때문에 기초 문법을 모른 상태라면 혼란스러울 거예요. 영어 기초 문법을 공부하는 이유는 처음 영어 문장들을 습득하는데 거부감이 없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어린이 영어 책 읽기

 영어 책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실력에 맞는 책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어린이 영어 책은 쉬운 영어 단어들로 구성되어 영어에 익숙해지고 흥미를 갖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자료입니다. 굳이 어린이 책이 아니더라도 만화 등과 같이 문법이 단조롭고 쉬운 단어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라면 전부 좋습니다. 초보자가 영어를 공부할 때 잘 알지 못하는 단어들이 가득한 책으로 공부를 한다면 모르는 단어만 찾고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에서 고민만 하다가 쉽게 포기해 버리게 될 것입니다. 

children book

 

나만의 단어장 만들기

 영어 초보자들은 수많은 모르는 단어들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단어를 익히는 효과적인 방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단어를 외울 때에는 한번 외운 것 만으로는 기억에 계속 남지 않습니다. 단어를 수시로 반복해서 외우는 것은 단어가 들어있는 문장 전체를 외우기도 해야 하고, 그 단어를 사용해서 문장을 만드는 것을 반복해야 비로소 단어가 자신의 것이 됩니다. 작은 수첩에 몰랐던 새로운 영어 단어들을 적어두고 반복하세요. 

 아래는 글에는 영어 초보자들을 위해 기초 영어단어를 모았으니 참고해서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보세요.

 

기초 영어단어 모음 100개

기초 영어단어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영어 공부를 하면서 많이 검색했던 단어 중 기초 영어단어 모음 100개를 정리해보았어요. 이미 많은 블로그를 통해서 기초 영어단어 모음 검색하셨나요? 여

koonhous.tistory.com

영어 단어를 예문과 함께 기억해라. 예문과 함께 사용했던 단어는 단어만 기억했던 것보다 훨씬 쉽게 기억될 것이다.

 

 오디오 북 영어 듣고 말하기

 듣고 말하기는 가장 좋은 영어공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쉐도잉'이라는 공부 방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미드나 영화를 듣고 따라하는 방법이에요. 우리 초보자는 아동용 영어 오디오 북 또는 Youtube에 쉬운 영어 자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영어 듣고 말하기를 할때는 들리는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고 어떤 상황에서 그런 표현을 사용하는지 기억하면서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학습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영어 듣고 말하기를 할때는 발음과 억양을 잘 듣고 따라 연습해야 합니다.

 

기초 영어 강의 수강하기

 영어는 어렵고 도무지 잘 이해가 안 된다면 기초 영어 강의를 수강을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온라인으로 영어 수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모르는 부분을 바로 물어볼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왕초보자이기에 강의내용이 이해되지 않을 때가 종종 있을 거예요. 이럴 때 바로 강사에게 물어보고 막히는 부분을 바로 해결해야 학습 효과가 큽니다. 영어 강의에 참여할 때는 지난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고 참석한다면 강의 내용에 더 집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돼요.

 

영어 스터디 그룹, 인터넷 펜팔 사이트에 참여하기

 인터넷으로 조금만 찾아보면 스스로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 쉽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영어 스터디 모임, 인터넷 펜팔, 영어 채팅방이 있습니다. 중요한 건 먼저 대화를 시작하고 최대한 많은 영어 표현을 내뱉는 것입니다. 단순히 참여만 하고 "Oh", "Wow", "Really?"와 같은 추임새만 난발하는 것은 영어 실력 향상을 극대화하지 못하죠.

 영어 환경으로 들어갔다면 영어로 대화할 때 실수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사람들은 당신이 실수를 해야 가르쳐줄 수도 있고 스스로 실수로부터 배울 수 있으니까요. 자주 실수하는 것을 인지하고 문법이나 알맞은 표현을 찾아서 고치면 됩니다.

 문법에 맞게 말하는 것이 어렵다면, 단어들을 먼저 생각해서 말해보세요. 그리고 문장 구성을 문법에 맞게 다시 말하면 됩니다. 

 

 

 

 왕초보 영어공부 방법으로 자신의 지금 수준에 집중하세요. 영어는 학문이 아니라 운동에 가깝습니다. 즉, 영어실력은 단시간에 향상되지 않고, 꾸준한 운동으로 몸이 성장하는 것처럼 영어 실력도 서서히 성장하는 특징이 있죠. 당장에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낙담하지 마세요. 당신이 영어에 소질이 없어서 그런 것이 절대 아니니까요. 모든 사람이 겪는 과정이니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KoonHous 자료를 참고해서 영어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KoonHous

KoonHous is a free Channel for GD&R We study how to learn English easily, you'll also see lessons for English practice in English pattern with useful sentences. The best way to improve English is speaking out. Check out our blog to see the subtitle of this

www.youtube.com

반응형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짧은 영어 명언 모음 베스트  (1) 2021.03.08
영어 명언 100선  (3) 2021.02.15
여행 영어 100문장  (0) 2021.02.01
예쁜 영어단어 모아보기  (0) 2021.02.01
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 좋은방법 5가지  (0) 2021.02.01

댓글